320x100
728x90
AARRR란 스타트업이나 비즈니스 성장을 이해하고 최적화하기 위한 펀넬 분석 모델
간략하게 아래 로 나누어 집니다.
1.Acquisition 획득 (어디서 우리가게를 알게 되었을까?)
2. Activation 활성화 (고객의 첫 경험에 서 만족했는가?)
3. Retention 유지 (어떻게 하면 재방문할까?)
4.Revenue 수익 (고객에게서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까?)
5.Referral추천 (다른 사람에게 추천 하는가?)
요약 : AARRR은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발견(Acquisition), 경험(Activation), 유지(Retention), 구매(Revenue), **추천(Referral)**하는 여정을 이해하고 개선하는 도구로 피자 가게든, 앱 서비스든 모든 비즈니스에서 활용 가능합니다.
'데이터 분석가:Applied Data Analytic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ariaDB (0) | 2025.01.05 |
---|---|
- 리눅스 운영체제 관련 (2) | 2025.01.03 |
자동차 급발진 사고에 대해 (0) | 2023.05.28 |
복합화력발전 (0) | 2023.05.19 |
해외에서 한국접속 VPN사용 경험 (0) | 2023.05.15 |